[리서치 QnA]
[What is “Research?”]
EX커리큘럼(ECs, Extra curriculum) 중 리서치는 말 그대로 연구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특정 분야에 심도있게 ‘연구’하여 Paper 즉 논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의대 내의 어떤 전공을 희망하느냐에 따라 관련이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활동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다수의 분야에 대해 단기간 연구하는 것 보다, 가장 관심있는 분야 혹은 secondary로 관심있는 분야 2가지 정도를 장기간 연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서치 경험은 지원자의 의학계열 연구분야에 대한 지적 호기심, 끈기를 판단하는 지표가 됩니다. 그리고 ‘끈기’는 US Medical School에서 중요하게 보는 의사의 자질 중 하나입니다.
Q1. 리서치 활동 꼭 해야 되나요?
A1. JC EDU에서는 미국 의대 진학을 위해서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를 둘 수 있도록 하는 리서치 활동은 필수적이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Q2. 리서치는 언제 해야 되나요?
A2. 리서치 활동은 하나 또는 2개의 과목을 오래 연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JC 교육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시작하실 것을 권해드리며, 자세한 시기는 컨설팅 상담을 통해 학생별 1:1 맞춤 스케줄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3. 리서치는 제가 다니는 대학에서도 가능한가요?
A3.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미국의대 특성상 지원자들이 학교 밖의 기관들을 통한 리서치 활동을 선호하기 때문에 JC 교육에서는 학교 외부 기관을 통한 리서치 활동을 추천합니다.
Q4. 리서치도 비대면으로 가능한가요?
A4.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리서치 활동은 전부 대면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불가피한 경우였음을 확실히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대면 리서치 활동이 메인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Q5. 리서치는 한국에서 해도 되나요?
A5. 가능합니다. JC교육에서는 미국, 한국 등 전세계 리서치 기관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학생분들의 리서치 기관 선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