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는 6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고 학생의 평소 습관에 따라 처음 접했을 때의 실력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 코스입니다.
6개의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상 2회 정도 수업을 하고 나면 3,4,5번 섹션은 완벽하게 습득하게 되는데,
1, 2, 6번 섹션을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성적이 결정됩니다.
60분의 짧은 시간 동안 90문제를 풀어야 해서 정확한 방법으로 빠르게 문제를 푸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각 섹션별로 단시간에 푸는 여러 가지 기술들이 있는데 이 기술들을 숙지하고 문제풀이 위주로 연습하면 어렵지 않게 고득점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6개의 주제마다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은 세부적이지만, PAT를 공부하는 일반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MISSION
모든 질문에서 답이 아닌 적어도 한 두 가지의 옵션에 대해 확신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그것들을 찾아서 제거합니다. 이 방법을 적용하면 혼란을 줄이고 틀릴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시간 절약에도 효율적입니다.
2) TIME MANAGEMENT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부분 주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질문에 답을 해야 합니다. 각 문제당 평균 40초 안에 풀어내야 합니다.
3) PRACTICE
셀 수 없는 연습이 곧 성공 전략이 됩니다. PAT에서 고득점을 받는 유일한 방법은 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것입니다. 연습을 많이 할수록 문제 해결에 더욱 익숙해집니다. 더불어 시간 관리 능력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JC EDU의 학생별 1:1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다양한 지문의 이해 및 분석을 통한 문제 고유 패턴 파악과 형식의 분석력 향상 연습, 문제 유형별 전략 설정, 시간 내 답 도출하기 훈련을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