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 EDU는 모범답안뿐만 아니라 언어, 격식, 발음, 속도 태도까지 전반적인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지원서를 제출한 후 짧게는 며칠, 길면 몇 달 사이에 의과대학 면접 안내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면접 안내서를 일찍 받을수록 합격 확률이 올라갑니다. MCAT 면접에서는 지원자가 자유자재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의사소통을 얼마나 원활하게 할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언어적/비언어적 부분 등 다양한 부분도 평가하기 때문에 충분한 준비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면접장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학생에 대한 평가가 시작됩니다.”
인터뷰는 상대방에게 나의 올바른 답변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반드시 발성, 전달력, 자세와 같은 비언어적 요소도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발음, 자세, 태도 / 비언어적 요소
US PHARMACY SCHOOL 면접에서는 지원자가 자유자재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모범 답안을 말하고 있는지, 창의적인 인재인지, 의사소통을 얼마나 원활하게 할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또한, 비언어적인 다양한 부분들도 평가하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좋지 않은 습관을 바꿔줄 충분한 준비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JC EDU는 모범 답안뿐만 아니라
언어, 격식, 발음, 속도, 태도까지 전반적인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요청 공지를 받은 학생은 1:1 면담 혹은 소그룹 면담을 하게 됩니다. 면접 전체적인 분위기는 심사 받는 딱딱하고 어려운 분위기가 아닌 편안한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수의 학교에서 1:1 면접을 진행하지만 특정 학교의 경우 소그룹 면접을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로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 Chapel Hill의 경우 MMI 인터뷰를 사용하여 정해진(8분) 시간 안에 인터뷰를 합니다.